정보포털서비스

  • HOME
  • 의 하위메뉴정보포털서비스

자동차를 구입하고 보험에 가입할 때부터 사고가 발생하거나 자동차보험을 갱신할 때까지,
자동차보험에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자동차보험
가입시
자동차 보험 가입시 도움되는 사이트 모음 바로갈 수 있는 페이지
보험다모아 자동차보험 등 보험상품의 가격 비교하여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.
내 차보험 찾기 소비자가 자신의 자동차보험 계약을 인수할 보험사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.
카 히스토리 중고차 구입시 자동차의 사고이력 및 침수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차량기준가액 조회 보험 가입할 자동차의 차량기준가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자동차모델등급조회 자기차량손해 담보의 보험료 산정시 적용되는 자동차 모델별 등급을 확인하실 수
있습니다.
자동차사고
발생시
자동차 보험 가입시 도움되는 사이트 모음 바로갈 수 있는 페이지
AOS 시스템 보험개발원 AOS 시스템을 통해 대체·친환경 부품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.
과실비율정보포털 자동차보험 과실비율을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국립교통재활병원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에 따라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정(’19.10월부터 서울대병원에서 위탁운영)하는 국내 유일 교통사고 전문 재활병원입니다.
수진자진료서비스 자동차사고로 치료받은 의료기관의 진료세부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※진료세부내역과 실제 치료받으신 내역이 서로 다를 경우 보험사기의 가능성이
있습니다.
자동차보험
갱신시
자동차 보험 가입시 도움되는 사이트 모음 바로갈 수 있는 페이지
자동차 보험료 할인 · 할증요인 조회 시스템 자동차보험료 할인·할증 원인 확인, 과거 보험금지급 및 법규위반 내역 조회 등
내보험찾아줌 자동차보험 만료일 등 자신의 보험가입 내역 및 보험기간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과납보험료 환급신청 군 운전병 경력 등 자동차보험 가입당시 더 낸 보험료가 있는지 확인하고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.
그 외
참고정보
자동차 보험 가입시 도움되는 사이트 모음 바로갈 수 있는 페이지
파인 금융감독원의 금융소비자 정보포털로 금융꿀팁 등을 통해 자동차보험 관련 유용한
정보를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.
자동차365 국토교통부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자동차 구입·등록으로부터 중고매매 및 폐차까지
관련사항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.
손해보험협회 소비자포털 자동차보험 상품 및 가입 등에 대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자동차보험 공시실 자동차보험을 판매하는 보험사, 보험사별 특별약관 현황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